부당거래:정의를부당하게거래하는사람들,선과악의경계가사라진현실,모두가승리자인동시에패배자,권력의추악한민낯을보여주는작품
2010년에개봉한영화<부당거래>는류승완감독의작품으로황정민,류승범,유해진등이주연을맡은범죄스릴러입니다.국민적관심을받던연쇄살인사건의수사가결국오리무중에빠지자,경찰청은거액의은밀한딜을제안합니다.바로대국민사기극을벌여가짜범인을만들어내는것입니다.경찰대출신이아니라줄이없는형사최철기(황정민)는승진을위해이부당한거래를받아들이고,검사주양(류승범)은그의비밀스러운거래를통해자신의권력을쌓아갑니다.이들의부당한거래는결국거대한권력의소용돌이를만들어내고,모두가서로를속고속이며무자비하게싸우기시작합니다.이영화는276만명의관객을동원하여큰흥행에성공했으며,정치와경찰,그리고언론의추악한민낯을보여주며수많은사람들에게'진정한정의란무엇인가'라는질문을던졌습니다.
정의를 부당하게 거래하는 사람들
<부당거래>는**정의를부당하게거래하는사람들**의이야기를담고있습니다.영화의주인공인최철기는정의를위해싸우는형사였지만,자신의욕망을위해정의를팔아넘깁니다.그는가짜범인을만들어내고,그것이정의라고믿습니다.이는'인간은자신의욕망을위해얼마든지정의를팔수있다'는것을보여주며관객들에게깊은울림을줍니다.주양검사역시정의를위해싸우는사람이었지만,그는자신의권력을위해최철기를이용하고,그의거래를조롱합니다.결국이영화는'정의는권력과돈에의해얼마든지거래될수있다'는것을이야기합니다.
선과악의경계가 사라진 현실
이영화의가장큰주제는**선과악의경계가사라진현실**입니다.영화에등장하는모든인물들은선과악의경계가모호합니다.형사들은자신의이익을위해범죄자들과손을잡고,검사들은자신들의권력을위해무고한사람들을이용합니다.그들은모두'정의'를위해싸운다고말하지만,결국자신들의욕망을위해싸웁니다.이는'세상은결코선과악으로나누어지지않는다'는것을보여주며관객들에게깊은생각할거리를던집니다.영화는'악은단순한악이아니라,선이라고생각했던것에서비롯된다'는것을보여주며,관객들에게'우리는과연선한사람인가'라는질문을던집니다.결국이영화는'선과악은결코분리될수없다'는것을이야기합니다.
모두가 승리자인동시에 패배자
<부당거래>는**모두가승리자인동시에패배자**를보여줍니다.영화의모든인물들은자신들의욕망을위해싸우고,결국자신들의목표를이루어냅니다.하지만그들은결국자신들의모든것을잃고패배합니다.최철기는승진을했지만,그의가족과동료들을잃었습니다.주양검사는권력을얻었지만,그는자신의정의를잃었습니다.이는'욕망을쫓는삶은결국패배를가져온다'는것을보여주며관객들에게깊은슬픔을안겨줍니다.영화는'우리는모두승리자인동시에패배자'라는것을보여주며,관객들에게'우리는과연무엇을위해살고있는가'라는질문을던집니다.결국이영화는'진정한승리는자신을희생하는것에서비롯된다'는메시지를전달합니다.
권력의 추악한 민낯을 보여주는 작품
이영화의가장큰의미는**권력의추악한민낯을보여주는작품**입니다.영화는경찰,검찰,언론등우리사회의모든권력이서로얽혀있는모습을보여줍니다.그들은자신들의이익을위해부당한거래를하고,그들의거래는결국무고한사람들을희생시킵니다.이는'권력은결코정의롭지않다'는것을보여주며관객들에게깊은분노와충격을줍니다.황정민과류승범의뛰어난연기는권력에대한인간의욕망을완벽하게표현하며관객들의마음을사로잡았습니다.결국이영화는'권력은결코믿을수없는것'이라는것을이야기하며오랫동안기억에남는여운을선사합니다.
총평
<부당거래>는황정민,류승범,유해진이라는세배우의명연기와류승완감독의뛰어난연출력이만들어낸명작입니다.단순한범죄스릴러를넘어,우리사회의추악한현실과인간의욕망에대한깊이있는성찰을담아내며관객들에게깊은공감과분노를주었습니다.이영화는오랫동안많은사람들에게사랑받는한국영화의걸작으로기억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