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리호 2092 우주쓰레기청소선 SF모험기송중기 김태리 유해진 진선규
2021년조 성희감독의 <승리호>는 한국최초우주 SF로 2092년 황폐지구서 우주쓰레기청소선승리호선원들이 인간형 로봇도로시(김향기)를 구하며 UTS재벌과 대결하는 액션으로 넷플릭스공개 28일 2600만 가구 시청 80개국 TOP10 등극한 글로벌히트작입니다. 제작비 240억 넷플릭스판매 190억 백상예술상수상한 SF장르개척작입니다.
2092 황폐지구우주쓰레기청소선승리호선원들소개
2092년 지구는 사막화되어 인류는 UTS재벌설리반(리처드아미타지) 이 만든 궤도도시마르스에 이주합니다. 낙오자들은 지구나우주쓰레기청소로 살아갑니다. 승리호선장장선(김태리) 은전직우주 해적 작살잡이로봇업둥이(유해진)를쓰고태호(송중기)는 전군인부기사타이거박(진선규)은 엔지니어입니다. 이들은 화성행 우주선에서 도로시(김향기)로 오인인간형 로봇을 발견하고 테러범 검은 여우단으로 위장해 190억에 강현우(박여린) 에게 팝니다.
도로시실제대량살상무기검은여우단납치사건
도로시는 UTS가 만든 나노봇로봇으로 대량살상능력을 가집니다. 강현우는 도로시를 지구로 데려가 나노봇으로 인류구원하려 하나설리반의 기동대가 습격해 강현우살해도로시탈취합니다. 승리호선원들은 도로시구출하러 검은 여우단과협력하나 내부배신으로 꽃님(도로시)이 납치됩니다. 승리호는 수소폭탄설치된 공장으로 가고업동이 하체 잃습니다.
수소폭탄위기도로시각성승리호구출대반격
도로시가수소폭탄해체하나 폭발하나 재채기소리에 승리호멤버들 죽을 줄 알고 절규합니다. 도로시능력으로나노봇덮어승리호구하고 UTS기지습격해 설리반 쓰러뜨립니다. 도로시는 지구대기권 재진입하며 인류희망을 상징합니다. 검은 여우단배신자응징하고 승리호는 새 모험을 뜹니다.
배우연기와 SF기술혁신분석
송중기태호의 아버지애김태리장선의 카리스마유해진업둥이의 코믹진선규타이거박의기술력김향기도로시의 순수함이 호평받았습니다. 실제우주선모형과 CGI로한국 SF시대 열었습니다.
승리호의 유산넷플릭스글로벌히트한국 SF개척
넷플릭스 1분기최대히트 2600만 가구 백상예술상기술상부일영화상미술상춘사영화제남우주연상 등 수상했습니다. 극장개봉 시 600만 손익분기 넘길 예상됐으나 넷플릭스로 글로벌성공했습니다.